8일 여수시 문화홀에서 출범식 갖고 공식 활동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정기명 여수시장,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등 시민 500여 명이 참석
조직위, 1처 2본부 1실 8부 형태 사무처 구성

▲재단법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가 8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사진=여수시)<br>
▲재단법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가 8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사진=여수시)

재단법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8일 조직위원회는 여수시문화홀에서 출범한 조직위원회는 1처 2본부 1실 8부 형태의 사무처로 구성돼 행사장 조성·전시 연출·행사 운영·홍보·참가국 및 관람객 유치 등 국제행사의 세부 실행을 추진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정기명 여수시장,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YC-TEC 박수관 회장 등을 비롯한 기관 단체장, 임원진, 섬 관련 단체 및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출범사와 함께 섬 박람회의 대외를 총괄하고 위상을 제고할 민간 조직위원장 임명식이 진행됐다.

▲김영록 지사와 정기명 시장과 함께 공동 조직위원장에는 ㈜YC-TEC 박수관 회장이 임명됐다.(사진=여수시)<br>
▲김영록 지사와 정기명 시장과 함께 공동 조직위원장에는 ㈜YC-TEC 박수관 회장이 임명됐다.(사진=여수시)

김영록 지사와 정기명 시장과 함께 공동 조직위원장에는 ㈜YC-TEC 박수관 회장이 임명됐다. 세 명은 공동조직위원장을 맡아 박람회 성공 개최를 이끌 예정이다.

여수시는 중앙정부와 전남도, 민관이 합심해 섬 박람회 조직위원회가 공식 출범된 만큼 연내까지 기구 직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2024년 1월부터는 공무원 파견을 통한 국제행사 세부 실행에 들어갈 방침이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출범사를 통해 "세계 최초 섬을 주제로 한 박람회 성공을 위해 조직위가 출범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면서 "섬박람회는 여수엑스포에 이어 여수의 저력을 보여주고 미래 비전을 다지는 멋진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전남도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도 출범사를 통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여수의 아름다운 섬을 비롯해 우리나라 섬의 가치와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 주제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61일간 돌산 진모지구 주 행사장과 여수의 365개 섬에서 열린다.

김종호 기자 newstop21@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