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수도권투자유치 설명회에서 60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소재 및 에너지 분야 투자활성화를 위한 전략 방안 모색 간담회 개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전남도와 공동으로 수도권 소재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남 및 광양만권의 투자환경을 소개하는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광양경제청<br>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전남도와 공동으로 수도권 소재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남 및 광양만권의 투자환경을 소개하는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광양경제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0일 전남도와 공동으로 수도권 소재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남 및 광양만권의 투자환경을 소개하는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21일 광양경제청에 따르면 참석한 전문가들은 분야별로 국내 3D프린팅 현황과 발전 전망과 소부장 투자기관 지원사업, 이차전지 신재생에너지 분야 동향 등에 대한 정보 공유와 광양만권의 투자유치 활성화 전략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전남도와 광양경제청은 첨단 전략산업 투자유치를 목표로 ▲미래첨단산업 선도(이차전지, 반도체, 우주항공, 데이터 등) ▲에너지대전환 시대, 글로벌 에너지 중심지 도약(해상풍력, 그린수소) ▲광양만권의 투자환경 설명을 진행하고 참석 기업인들에게 투자최적지인 전남에 투자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정부 R&D 육성방안 및 지원제도 소개에 이어 광양경제청은 카보와 세풍항만배후부지내 공장건립을 위한 600억원 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하였다. 카보는 26년까지 이차전지 양극 소재 및 ESS 관련 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이어 광양경제청은 소재부품, 이차전지, 해상풍력에너지 분야 전문가 8명을 모시고 '소재부품·에너지 분야 전문가그룹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배터리 산업 및 기술 동향'과 '한국풍력발전 시장 정책과 산업육성'에 대한 주제발표로 시작한 간담회에서는 소부장 투자 및 연관산업·정책동향과 업계정보를 공유하고 투자유치 방안을 논의하였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간담회를 마무리하면서 "소재부품, 이차전지, 3D프린팅, 신재생에너지 등의 시장 확대에 따라 광양만권에 관련 분야 신성장산업의 잠재 투자기업을 발굴하고 투자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기업들의 투자 실현을 이끌어냄으로써 새로운 일자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속확대 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며 광양만권 투자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했다.

정은지 기자 newstop22@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