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나눔냉장고․섬지역․독거노인 등

▲ 한화솔루션이&nbsp; 400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나누며 지역 내 온기를 전했다. (사진=여수시)<br>
▲ 한화솔루션이  400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나누며 지역 내 온기를 전했다. (사진=여수시)

여수국가산단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전남 여수 지역 곳곳에 400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나누며 지역 내 온기를 전했다.

21일 여수시에 따르면 20일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여수시노인복지관·진달래마을요양원이 주관해 '한화솔루션과 함께하는 김장나눔 행사'가 열렸다.

행사에는 김영규 여수시의회의장, 안인수 한화솔루션 부사장, 여수시 김태횡 교육복지국장, 신미경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 여수시노인복지관 김진우 관장 등이 참석했다.

김장김치는 총 4000만원 상당으로 지역 내 행복한 나눔냉장고 250세대, 뱃길 따라 희망 싣고 섬복지 14개 도서 250세대, 독거노인 540세대에 전달됐다.

안인수 한화솔루션 부사장은 "김장 하기 어려운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담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솔루션은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2020년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김장나눔행사, 나눔냉장고, 섬지역 어르신 위생용품지원, 이동세탁차량 및 윙바디 사업 등을 지원, 현재까지 후원 금액은 1억 9100만원에 이른다.

정은지 기자 newstop22@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