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체감하는 열린 행정 통해 지역 화합 이끌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마스터플랜 확정

▲정기명 여수시장이 중앙일보가 주최하는&nbsp;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소통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진=여수시)<br>
▲정기명 여수시장이 중앙일보가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소통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진=여수시)

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이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소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2일 여수시에 따르면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CEO 리더십 대상은 급변하는 시대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국가를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지도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취임이후 '소통과 화합 없이는 어떠한 발전도 없다'는 원칙아래 열린 행정을 통해 지역의 화합과 소통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우량기업들의 전략적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고 친환경 저탄소 정책과 신재생 에너지 기반 구축 등 도시경쟁력 강화로 '남해안 거점 도시 미항여수 건설'의 기틀을 마련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는 소통과 화합을 통해 '3려 통합의 기적'을 이뤄냈고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위대한 저력이 있다"며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더욱 소통행정에 박차를 가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는 물론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도 반드시 완성 하겠다"고 밝혔다.

오지선 기자 newstop22@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