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덕희, 구민호, 김채경 의원 공동 주최
30일 여수시문화홀, 부모 200여명 참석 호응 커

▲지난 30일 여수시의회가 주최한 부모교육 지원 정책 간담회'에서 아이를 업고 온 엄마가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김종호 기자)<br>
▲지난 30일 여수시의회가 주최한 부모교육 지원 정책 간담회'에서 아이를 업고 온 엄마가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김종호 기자)

전남 여수시의회가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는 기조의 '부모교육 지원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30일 여수시 문화홀에서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부모와 유아 관계들 200여명이 참석해 드거운 호응을 받았다.

여수시의회 민덕희, 구민호, 김채경 의원이 출산과 육아를 위한 부모의 역할과 고민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윤희 순천대학교 육아교육과 교수의 '여수시 지속발전 가능한 보육정책에 관한 제언' 발표와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의 '아이를 위한 부모 리더십' 주제 강의로 진행됐다.

 

▲민덕희 시의원.<br>
▲민덕희 시의원.

정윤희 교수는 "여수시 영유아 보육정책은 전남 다른 시군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으나, 도와 비교할 때 정책적 노력이 아쉽다"고 지적했다. 이어 "현금성 정책에 기대기보다 부모 생애에 따른 교육 기회을 제공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은미 대표는 "부모로서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아이에게 강요하는 것이 아닌 '인지'를 통한 자기학습'으로 늘 발전해 나가야 한다""아이와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제시했다. 특히 강 대표의 강의는 다양한 경험과 현실적 육아를 책임지고 있는 부모들의 입장을 자세히 밝혀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김채경 시의원.<br>
▲김채경 시의원.

김채경 의원은 예전엔 웃어넘겼던 '결혼수당 1억 원' 공약이 현실적 정책으로 고려되고 있는 현실을 언급했다. 또한 정혜란 여수시어린이집연합회 화장은 현장에서 아이가 얼마나 귀한지 체감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 개최배경을 밝혔다.

민덕희,구민호 의원은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시간임에도 한 분도 자리를 뜨지 않은 참석자들을 보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간담회에서 얻은 시민들의 의견과 정책제안 내용 등을 반영하여 여수시 영유아 보육정책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층적인 논의의 장을 조만간 다시 마련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김종호 기자 newstop21@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