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맞춤형 학습코칭을 위한 원격연수
창원대 최진오 교수 초청 강의

▲전남 여수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지난 22일&nbsp;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여수·광양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nbsp;30명을 대상으로 창원대 최진오 교수 초청 연수를 실시했다.(사진=<br>
▲전남 여수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지난 22일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여수·광양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30명을 대상으로 창원대 최진오 교수 초청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전남 여수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지난 22일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여수·광양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30명을 대상으로 창원대 최진오 교수 초청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올해 학습코칭단 연수는 학습코칭단의 지원 대상 학생에 대한 이해와 전문적 지원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학습자를 위한 읽기지도법' 15차시 원격연수 과정과 국립창원대 특수교육학과 최진오 교수의 '학습부진아 학습코칭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4시간 과정의 집합연수가 2월 1일부터 한 달간 이뤄진다.

특히 이번 연수는 여수교육지원청과 광양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이 함께 참여하여 학습상담과 지원에 대한 사례를 비롯하여 학습자 맞춤 지원의 전문적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나눔의 자리가 마련되어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석한 학습코칭단 김모씨는 "학습코칭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을 접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론을 바탕으로 따뜻하고 세심한 현장 코칭 역량을 갖추어 학생들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서금열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은 배움에 대한 호기심과 자신감이 위축되어 학교생활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런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도와주는 학습코칭단과 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승완 대학생인턴기자 seungwan2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