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등 각종 금융사기와 농기계 사고, 교통사고 예방 홍보

▲여수경찰서가&nbsp;29일&nbsp;율촌면 면사무소에서&nbsp;율촌 노인회 대표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융사기 예방 교육 및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여수경찰서)<br>
▲여수경찰서가 29일 율촌면 면사무소에서 율촌 노인회 대표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융사기 예방 교육 및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여수경찰서)

여수경찰서가 29일 율촌면 면사무소에서 율촌 노인회 대표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융사기 예방 교육 및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금융사기에 취약한 노령층 상대로 보이스피싱 등 특히 요즘 유행하는 스미싱 수법의 예시를 설명하며 사기 범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피해 예방법을 전파했다.

또 피싱 범죄를 당했을 때 그 즉시 계좌 지급정지 신청 방법과 핸드폰 악성앱 설치 의심되는 경우 대처 방안 등에 대해 교육했다.

그밖에 경운기 등 농기계 사고, 이륜차 사고, 보행보조용 의자차 사고 등 최근 농촌에서 실제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교통사고 사례를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사고 예방을 위한 헬멧과 형광 조끼 등 홍보 물품을 배포했다.

박규석 여수경찰서 서장은 "노약자가 많은 농촌 노인회, 각 마을 경로당을 찾아가 금융사기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오지선 기자 newstop22@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