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청소년 조기 발견 민간 자발적 참여조직

▲1388청소년지원단 모집 안내 포스터.
▲1388청소년지원단 모집 안내 포스터.

전남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위기청소년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성장 발전을 지원하는 '1388청소년지원단'을 모집한다.

위기청소년은 개인 및 환경적 위험에 노출되어 행동적, 심리적 문제를 경험할 가능성이 높고, 적절한 개입이 없이는 정상적 발달을 이루기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청소년을 말한다.

'여수시 1388청소년지원단'은 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민간 자발적 참여조직이다. ▲발굴·구조지원단 ▲의료·법률지원단 ▲복지지원단 ▲상담·멘토지원단의 4개 분야로 구성되어 교통봉사대, 병의원, 약국, 변호사, 푸드뱅크, 전문직 종사자, 청소년에 관심 있는 개인과 단체가 모집 대상이다.

1388청소년지원단 위원 발탁 시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 및 긴급구조, 의료·법률지원, 유·무상 후원, 정서 및 진로 지원 등을 통해 위기청소년 통합지원을 할 예정이다.

참여 혜택으로는 여수시장 명의의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장, 활동 시 1365 자원봉사 시간 제공,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교육 참여 기회 제공, 1388청소년지원단 네트워킹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확인 및 전화 문의(☎061-663-2000)로 하면 된다.

강형규 센터장은 "여수시 청소년의 밝은 내일을 위해 1388청소년지원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지선 기자 newstop22@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