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운영 시설물 집중 모니터링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시민 소통과 참여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오는이달 26일까지'2024년 제5기 고객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br>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시민 소통과 참여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오는이달 26일까지'2024년 제5기 고객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시민 소통과 참여로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실현하기 위해 오는이달 26일까지'2024년 제5기 고객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도시관리공단에 따르면 고객모니터링단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을 집중 모니터링 대상으로 선정한다. 모니터링은 △시설물·이용 환경의 편리성, 쾌적성 △고객 응대 친절도 △고객관점의 시설 안정성 등을 비롯해 현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신속하게 파악 및 조치할 계획다. 또 간담회를 통해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외에도 모니터링단 활동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활동자 선정 시 포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단은 2020년부터 시민과의 직접 소통 채널로써 고객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시된 의견 수렴을 통해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추진하는 등 체계적인 서비스 개선 환류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2023년은 활발한 모니터링 활동을 추진하여 전년대비 50% 이상의 추가 성과를 달성했다. 다국어 QR코드 안내 확대 및 휴게시설 조성 등 주요내용들이 제시되었으며 이 중 97%를 수용조치했다. 전년대비 칭찬 의견 또한 3배 이상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창출하며 적극적인 시민의 의견 수렴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향상시켜왔다.

제5기 고객모니터링단은 내달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간 활동할 계획이다. 공단 홈페이지(www.yumcorp.or.kr)에서 '고객모니터링단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aquamarinee32@yumcorp.or.kr)을 통해 접수하거나, 각 시설별 현장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단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여 소비자중심경영 실현이 가능하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공단 모니터링단 담당자(☎ 061-652-8216)에게 하면 된다.

김종호 기자 newstop21@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