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육이 가능한 공간 마련 위한 사용자 참여 실시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이 18일&nbsp;죽림1지구 (가칭)우리초등학교 관련 사전기획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사진=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br>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이 18일 죽림1지구 (가칭)우리초등학교 관련 사전기획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사진=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이 18일 죽림1지구 (가칭)우리초등학교 관련 사전기획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사전기획은 사전기획 협의체를 구성하고 공간 투어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설계를 진행하기 전에 사용자 참여를 통해 학교 구성원들의 요구를 조사하고 미래학교로 전환하기 위한 교육 및 시설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이다.

우리초등학교는 죽림1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따라 유입학생 배치를 위해 신설 추진중이며 2만여㎡ 부지에 총 사업비 469억원을 들여 초등학교 31학급, 병설유치원 3학급 규모로 2027. 9월 1일자 개교를 목표로 사전기획, 실시설계, 시설공사 등의 일정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서금열 교육장은 "소중한 아이를 성장하도록 하는 일은 개인 가정만의 일이 아닌 이웃과, 사회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여수교육의 미래를 위해 우리초등학교의 설립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지선 기자 newstop22@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