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개 산단 보유 전남, 업무 효율성 크게 떨어져”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주승용(여수시 을) 의원은 19일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을 방문해 “전남에 광주·전남지방 중소기업청 사무소가 설치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의원은 “전남지역 중소기업은 11만여개사(2010년 기준)로 이중 97.6%인 10만7000개사가 소기업이다”며 “전남은 국가산업단지 5개, 일반산업단지 32개, 농공단지 58개 등 총 95개 산업단지를 보유하고 있지만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지역사무소와 달리 중소기업청 전남사무소가 없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주 의원은 특히 “광주에 위치한 광주·전남중소기업청 이용으로 시간·거리상의 제약과 정부 시책의 접근성 및 편의성에 대한 불만도 높다”며 “목포와 순천에서 광주·전남중기청 간 이동시간이 왕복 3시간이 소요되는 실정이다”고 밝혔다.

그는 또 “광주·전남지역과 지리적 여건이 유사한 경기중소기업청(경기 북부사무소)이나 대전·충남중소기업청(충남사무소), 부산·울산중소기업청(울산 사무소)은 각각 지방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며 “대구·경북중소기업청도 안동사무소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했다.

주 의원은 “지역은 물론 국가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의 육성 지원과 실질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빠른 시일내에 전남사무소가 설치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