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제2선거구-이대안

도지사, 교육감, 시장, 도의원, 시의원 등 우리지역 살림꾼을 뽑는 6·4지방선거가 시작됐다.

단체장 후보들과 달리 도의원이나 시의원 후보들의 경우 지면과 시간의 제약으로 인해 신문이나 방송 등 언론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었다.

특히 현직 단체장이나 현직 의원들과 달리 정치 신인의 경우 더더욱 자신을 알릴 방법이나 기회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동부매일은 인터넷(http://www.dbltv.com)을 통해 각 후보자의 출마 이유와 삶의 철학, 주요 공약 등을 유권자 여러분께 알릴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코너를 마련했다.

<○○○ 후보가 출마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인터넷 섹션을 통해 후보자는 자신의 철학과 정책·공약을 알리고, 유권자에게는 우리 지역 출마자에 대해 면면이 알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대안 후보.
1. 이름, 출생년도, 출마할 선거구, 소속 정당, 직업·경력(전·현직 구분)에 대해 말해 달라.
- 이름 : 이대안 (李大安)
- 출생년도 : 1964년생(50), 전남 여수
- 출마선거구 : 전라남도의회 여수시 제2선거구(여서문수지구)
- 소속정당 : 무소속 (새정치민주연합)
- 현) (유)여수 메가박스 영화관 대표
  현) 새정치연합 전남도당 발기인

2. 존경하는 인물, 감동 깊게 읽은 책, 좌우명은?
- 성웅 이순신, 영혼이 있는 승부 (안철수)

3. 살아온 길과 철학 또는 소신은?
여수중앙초등학교, 여수종고중학교, 여수상업고등학교, 한영대학(세무회계학과)을 졸업하였으며, 82년도에 KB국민은행에 입사하여 여수, 순천, 광양 등지에서 중소기업 여신담당 과장으로 근무하며 여수 중소기업들을 폭넓게 지원해 주면서 지역 중소기업과 상생을 도모하였습니다.

2005년 KB국민은행 차장으로 명예퇴임한 후 여수에 최초로 멀티플러스 복합체인 영화관을 개관하였으며, 타 도시에 비해 문화시설이 낙후된 여수, 순천, 광양지역을 위해 전국 최고의 음향 시설을 갖춘 대규모 영화관을 순천 신대지구에 오는 5월중으로 개관할 예정입니다.

지역민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여수지역 아동센터 40곳 1300여명의 아이들에게 매 분기마다 1회씩 무료영화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육원, 아동복지시설, 보호시설 등의 생활자들을 초청해 정기적으로 영화를 관람시켜주며 콜팝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 사업가로서 기부문화를 활성화 시키고 있습니다.

4. 이번 선거에 출마하는 이유는?
다양성이 부각되는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고 예측 가능한 미래를 여는 길에 동참하고자 합니다.

어둡고 미래를 예측할 수 없었던 과거로의 회귀를 보면서 작금의 현실정치에서의 고민을 생각하다 새로운 정치의 희망을 불어넣고자하는 새로운 사람들을 보면서 작으나마 평소의 저의 신념을 펼쳐보고자 행동으로 옮겨야겠다는 굳은 결심으로 출마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젊은 감각과 신선한 열정으로 모두가 꿈꾸는 예측가능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작은 역량이지만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정직하고 열심히 살아왔던 저의 삶의 노력을 지역 발전과 모든 유권자들의 바람을 이루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하겠습니다.

5. 출마하려는 선거구의 가장 시급하거나 중요한 현안 또는 문제점은?
-여서문수 지역은 주차난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공유부지를 통해 공용주차장 시설을 갖추도록 시비 및 도비예산을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여문문화지구에 예산을 편성하여 주1회 상시 문화공연을 개최할 수 있도록 하여 여수시 문화예술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초등학교는 많으나 중학교가 1개교뿐인 관계로 멀리 떨어진 중학교로 등하교하는 불편이 있어 중학교를 신설하고자 합니다.

-청소년들이 무료로 볼 수 있는 길거리 문화공연 광장을 여문지구 공원 내에 조성하고자 합니다.

6. 핵심 공약 5가지는?
1. 급여전액 지역사회단체에 환원
2. 여서문수 지역에 중학교 신설
3. 여문지구 문화의 거리 활성화하여 다양한 문화 축제 활성화
4. 청소년 문화광장 조성하여 무료 볼거리 및 상시 공연장 조성
5. 공영주차장 확보로 지역상가 활성화 및 여문지구 상가거리 주차 공간 확보

7. 유권자에 대한 당부의 말은?
이제는 유권자들이 변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전남의 정치현실은 더욱 그렇습니다.

미래의 주인인 젊은 세대들의 일자리 창출과 고령화 시대에 직면해 있으며 소외받는 지역아동센터와 여성의 권익보호에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은행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세심하고 꼼꼼하게 전남의 예산 배정을 살펴볼 것이며, 퇴직 후 영화산업에 뛰어들어 지역의 문화발전을 위해 일해 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살기 좋은 여수와 전남을 위해 일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