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철현 여수시장 예비후보.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당이 11일 주철현 여수시장 예비후보를 단수추천한 것과 관련해 주 예비후보 측이 '중앙당과 무관하다'며 반박하고 나섰다.

주철현 여수시장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이하 선대위)는 12일 오후 성명을 내어 “이번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당의 ‘주철현 후보 단수추천’이 중앙당에서 일방적으로 결정해 내려지는 전략공천과는 엄연히 다르다”고 주장했다.

주 예비후보 선대위는 “이번 전남도당의 ‘주철현 후보 단수추천’은 옛 민주계에 의해 주도적으로 추진한 것으로, 여수출신 김성곤 의원도 참석한 가운데 의결됐으며, 중앙당과는 무관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주철현 후보 단수추천’에는 각종 여론조사(MBC·KBS의 공동 여론조사를 비롯해 당내 자체 여론조사)에서 현저히 앞서가는 주철현 후보의 지지율과 김영규 후보와 관련된 각종 의혹 등 자질문제도 종합 고려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 예비후보 측은 언론의 보도에서 김영규 후보는 ㄱ해운이 제출한 탄원서와 언론에 의해 ㄴ방제 연루 의혹이 제기된 상태며, 자녀의 임산부약혼녀 폭행사건은 온 여수를 한 동안 떠들썩하게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에는 김 후보의 핵심참모가 금품살포 혐의로 여수선관위에 의해 검찰에 고발돼 집 등이 압수수색을 당하고, 구속영장이 청구되는 등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김 후보의 관련 여부 등 그 여파가 어디까지 미칠지 예측하기 어려운 상태라고도 했다.

김영규 후보가 이런 사정을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전남 도당의 ‘주철현 후보 단수추천’이 마치 중앙당 지도부의 ‘전략공천’인 것처럼 호도하는 것은 사실을 왜곡하는 전형적인 구시대적 작태로 밖에 볼 수 없다고 했다.

주 예비후보는 “검사로 25년 동안 인권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업무를 수행했으며, ‘2013 대한민국 인권부문 법률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데도 ‘공작정치’, ‘공안정치’ 운운 하면서 인권을 탄압한 것처럼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한 데 대해서는 엄중한 법의 심판이 따를 것임을 경고한다”고 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당이 주철현 예비후보를 단수추천하자 경쟁 상대인 같은 당 김영규 예비후보는 “1차 컷오프를 거쳐 당의 경선 방침에 따라 국민여론조사 100%에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전략공천은 없다’는 공문까지 내려 보낸 전남 도당의 갑작스런 돌변은 도저히 수용할 수 없다”며 반발하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단수추천 철회 요구’ 기자회견과 여수시청 앞에서 천막 농성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