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당과 도당은 그간의 과정을 투명하게 설명해야”

새정치민주연합 주철현 여수시장 예비후보가 “중앙당과 전남도당의 오락가락한 경선방침에 따라 온갖 불필요한 오해를 받는 등 피해가 크다”면서 억울함을 호소했다.

주 예비후보는 13일 오후 당의 여수시장 경선방식이 확정 발표되자 보도자료를 내어 “경선은 참여하겠지만 피해가 큰 만큼 중앙당과 도당은 그간의 과정을 투명하게 설명하라”고 요구했다.

주 예비후보는 “단수추천에서 시작해 오늘에 이르기까지 전혀 개입한 바가 없는데도 경선 대상자 선정에서 김영규·김동채 예비후보 두 후보가 경선대상자로 번갈아 거론되면서 생각지도 못한 오해들을 받는 등 피해가 크다”며 “중앙당과 도당은 그 간의 과정을 납득이 가도록 언론 등을 통해 투명하게 설명하라”고 성토했다.

주 예비후보는 이어 “현재 모든 여론조사 등에서 앞서가고 있는 상황에서 어느 누구하고의 경선도 피할 이유가 없다”며 “어떤 결과든 시민의 판단이 옳을 것으로 믿고, 아무런 조건 없이 경선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새누리당의 경우 금품살포 혐의자나 선거법 위반자에 대해 후보자격을 박탈했다”면서 “이와 비교할 때 선거 관계자가 금품살포 혐의로 구속된 김영규 예비후보와 경선을 치르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 시민에게 물어볼 필요가 있는 문제”라고 말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은 수차례 번복 끝에 13일 오후 2시경 여수시장 후보 경선 대상자를 김영규, 주철현, 김동채 세 후보로 최종 확정 발표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