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바람학교 신설 등 11개 강좌 마련
어린이 강좌도…2일부터 선착순 접수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여수 예울마루)가 하반기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2일 여수 예울마루에 따르면 하반기에는 4개 분야 총 11개 강좌가 오는 23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는 2일부터 선착순 마감한다.

하반기 강좌는 △예술교양 아카데미 △예술실기 아카데미 △성악 아카데미로 나뉜다.

예술교양아카데미는 장일범·류태형 등 국내 최고의 강사진이 포진한 기존의 클래식음악과 명화 강좌 뿐만 아니라 문화도시여행과 예술고전산책 등 인문학 강좌를 신설했다.

예술실기아카데미는 중·장년층의 요구를 반영해 곽재구 시인·지성배 사진작가와 함께 일상을 시와 사진으로 표현해보는 ‘가을바람학교’를 추가했다.

또 예울마루 무대에서 직접 콘서트를 열어 높은 인기를 끌었던 성악은 수준별 수업이 가능하도록 기본·심화반으로 확대·운영된다.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예술어린이놀이터 분야에는 총 3개의 강좌가 마련됐다. 이번 강좌에서 통합연극놀이 ‘아가꽃 예술 놀이터(만 1~3세)’와 통합미술프로그램 ‘아름다운 놀이터(초등생 1~2학년)’가 신설됐다.

그 밖에 지역 문화예술계 발전을 위해 전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도슨트 아카데미와 우리 지역 방과후 교사의 교육능력을 배양해 예술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예술교육강사아카데미를 개설해 문화예술매개자에 대한 강좌를 강화했다.

자세한 문의 및 기타 사항은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org) 또는 전화(061-808-70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