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의원, 상대 후보 캠프 관계자 등 고발
여수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 배당 수사 중

▲여수경찰서.(사진=뉴스탑전남)
▲여수경찰서.(사진=뉴스탑전남)

전남 여수경찰서가 22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여수갑 주철현 의원 측이 고발한 '현역 평가 하위 20% 명단' 유포 관련 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30일 여수경찰서는 여수을 선거구 김회재 의원 캠프 관계자와 여수갑 선거구 이용주 예비후보 캠프 관계자 등을 상대로 고발장이 접수된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지능범죄수사팀에 배당하고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먼저 주 의원 보좌관을 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고발 내용을 확인해 혐의 여부를 따져본 뒤 피고발인들을 차례로 소환 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지난 15일 주 의원은 "김회재 의원의 특보를 맡고 있는 장모 씨와 이용주 예비후보 캠프의 조모 씨, 최모 씨, 박모 씨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및 형법상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 혐의로 여수경찰서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이들이 최근 민주당이 '악질적 가짜뉴스'라고 밝힌 이른바 '현역 평가 하위 20% 명단'을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다수에게 전파하거나 공개된 자리에서 공공연하게 밝히는가 하면 심지어 자신의 SNS 계정에 게시하는 등 불특정 다수의 유권자들에게 무차별하게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주 의원은 또 최근 민주당이 '악질적 가짜 뉴스'라고 밝힌 이른바 '현역 평가 하위 20% 명단'을 다수에게 전파하거나 공개된 자리에서 밝히는가 하며 심지어 자신의 SNS 계정에 게시해 다수에게 무차별로 유포했다는 입장이다. 

이어 같은 이용주 예비후보 캠프에서 활동하는 최모 전 도의원은 카카오톡 단체방에 가짜뉴스 명단을 올리고, 박모씨는 본인의 SNS 에 주 의원이 하위 20% 명단에 포함됐다고 언급해 불출마를 요구하는 글을 게시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행위는 공직선거법에서 정한 낙선 목적 허위사실공표죄나 형법상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죄에 해당하는 중대한 범죄행위라는 게 주 의원 측 설명이다.

주철현 의원은 "사안의 심각성을 잘 알만한 국회의원 특보와 전직 국회의원 보좌관, 도의원 등이 불순한 목적으로 명백한 가짜뉴스를 적극 유포했다는 점에서 더욱 개탄스럽다"며 "수사기관의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엄중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호 기자 newstop21@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